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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텍스트 던전 콘솔로 구현하기 - 작업중 학습(2)
    C# 2023. 8. 23. 20:34

    Case 2. 하나의 스크립트를 다루면 너무 코드가 길어짐.

     : 같은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한다면, 다른 폴더에 있어도 해당 클래스를 가져올 수 있다.

     

    네임스페이스 (NameSpace)

    : 내부 식별자(형식, 함수, 변수 등의 이름)에 범위를 제공하는 선언적 영역

    분류

     1. 내장된 네임스페이스

       : System : 네임스페이스

       : Console : 네임스페이스의 클래스.

     

      2. 사용자가 정의하는 네임스페이스

       : 고유한 네임스페이스를 선언하면, 클래스 및 메서드 이름의 범위를 제어할 수 있음.

     

    namespace SampleNamespace
    {
        class SampleClass
        {
            public void SampleMethod(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ystem.Console.WriteLine(
                    "SampleMethod inside SampleNamespace"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
     

      코드를 논리 그룹으로 구성.

     : 하기 때문에, 물리적인 구조인 디렉토리가 달라도 정의된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음.

     Program.cs 에 있는 Character 클래스를 새 디렉토리에 이동시키면..

     

       해결

    // .\Classess\Character.cs
    namespace DungeonSparta.Classess
    {
        public class Character
        {
            public string Name { get; }
            public string Job { get; }
            public int Level { get; }
            
            // ... 생략 ...

     

    // Program.cs
    
    Using DungeonSparta.Classess;
    
    namespace DungeonSparta
    {
       internal class Program
       {
       
       // ... 생략 ...

     

      보완 해야할 점

      : 프로젝트의 구조를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개발을 할 수 있을까....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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